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24)] 런던과 파리 여행, 그 후

국외여행/프랑스 France

by 청년여행 2023. 3. 27. 22:15

본문

반응형

한국에 들어와서 여행을 차근차근 마무리했다.
런던에서 사용했던 오이스터 카드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잔액과 보증금(deposit)을 환불했다.
다행히 온라인으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그리고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외화를 모두 환전을 했는데,
이번 여행에서 중국, 영국, 프랑스 3개 국을 다녀왔기 때문에 잔액도 3개 국과의 통화를 모두 갖고 있었다.
중국에서 가장 짧게 머물었는데 가장 많은 잔액이 남았고,
유로화가 가장 작게 남았었다.
 

그리고 텍스리펀 중에 부족했던 서류는 다시 잘 갖추어서 우편으로 부쳐야 했다.
한국에서 우편으로 부치면 텍스리펀이 가능하다는 것도 신기했다.
단돈 10원이라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다면 다 챙겨 받고 싶었다.
 
국제우편을 보내는 것이 비용이 다소 발생되는 부분이었지만
그래도 받을 수 있다면 받고 싶었다.
 
생각해 보면, 서류를 꼼꼼하게 잘 챙겨서 공항에서 다 처리했다면 좀 더 편하고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었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렇게 여행을 잘 마치고
지인들을 만나서 한식으로 저녁을 먹었다.
 
그리고 내가 다녀왔던 여행 이야기를 같이 나누면서 술잔을 기울였다.
다음 여행지는 어디가 될까
 
2016.08.23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