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19)] 세익스피어 앤 컴퍼니 Shakespears & Company

국외여행/프랑스 France

by 청년여행 2023. 3. 21. 00:12

본문

반응형

버스를 타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시테섬을 지나가는데 창 밖으로 노트르담 대성당이 눈에 들어왔다.

 

여행이 이래서 참 매력적이다.

가보고 안 가보고는 정말 천지차이다.

노트르담 대성당이 예사롭게 보이지가 않았다.

 

생 미셸 다리(Pont Saint-Michel) 앞에서 버스를 내렸다.

센 강을 끼고 작은 골목 안으로 들어갔다.

 

유쉐뜨 가(Rue de la Huchette)라고 이름 쓰인 골목이었다.

 

 

좁은 골목에 파리 시민들과 관광객이 많이 모여 있었다.

센 강변 보다 한블럭 아래 이 골목에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았다.

파리가 관광도시라는 것이 실감이 났다.

 

생루이 섬에 들렀다가 맛봤던

아모리노 Amorino 젤라또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었다.

 

 

[프랑스(5)] 생루이 섬 Île Saint-Louis, 아모리노(Amorino) 젤라또

파리에는 경찰이 자전거로 순찰을 돌기도 했다. 차가 다닐 수 없을 정도로 좁은 골목이 많았고, 또 차가 다닐 수 있는 골목이라도 차량을 통제하고 사람에게만 허락된 골목도 많았다. 그렇기 때

mytripstory.tistory.com

 

골목을 거닐다 프라페에 감자 튀김을 올려 둔 길거리 음식이 있어서 하나 샀다.

천천히 골목을 거닐면서 먹으며 구경했다.

 

이 골목 끝내 정말 가보고 싶었던 장소가 있다.

12년 전, 영화를 보면서 기억에 오랫동안 남았단 그 장소

 

반응형

 

첫 시작은 1996년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였다.

 

우연히 접한 비디오 한 편은

2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내 최고의 영화로 가슴에 남아 있다.

 

그 영화의 2편은 2004년

비포 선셋(Before Sunset)이었다.

실제로 영화의 설정이 1편 이후 8년만에 만난 두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인데,

두 사람이 다시 만나는 장소가 바로 이곳,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Shakespears & Company)였다.

 

[비포 선셋 오프닝 Before Sunset Opening]

 

책방 입구에 책 가판이 있었다.

영미서적들이 많이 정리되어 있었다.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Shakespears & Company
파리에서 영미 서적들을 만나볼 수 있는 서점이다.
1921년 8월, 조지 위트만(George Whitman)이 2차 세계대전 이후 파리로 와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면서
영어 서적들을 그의 방에 보관하다가 노트르담 근처의 센 강변에 작은 방을 얻으면서
그곳을 서점으로 문을 열면서 시작되었다.
서점 입구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한쪽은 오래된 영미 서적을 파는 곳,
다른 한쪽은 일반 서점 책들을 팔고 있지만 아무렇게나 정렬된 책과 피아노가 꽤나 매력적인 공간이다.
이곳에서 책을 구입하면 'Shakespeare & Co kilomètrer zéro Paris'라는 도장을 찍어준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영화 때문에 이곳을 많이 찾는 듯했다.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이 정겨웠다.

 

 

서점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편안히 책을 읽고 있었다.

정말 책을 읽는 사람들이 많았다.

관광지가 아니라 정말 서점이었다.

 

2층에서 바라다보는 센 강변과 도로가 어울렸다.

편안히 앉아서 책을 읽는 사람 사이사이로 관광객이 오가고 있었다.

그런 모든 모습이 참 정겹게 느껴졌다.

 

실내가 막 엄청 넓지는 않았는데,

놀고 남는 공간이 없이 아기자기 잘 꾸며뒀다.

 

나도 짧은 영어지만 그래도 작은 책을 하나 손에 쥐고 앉아서 책을 읽어 봤다.

감정 이입을 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했다.

 

픽포켓 Pickpockets 조심하란다.

소매치기가 많다고 하던데 그렇게 보이는 사람은 안 보였다.

 

현란한 인테리어와 책들에 눈이 팔려 가방이 열리지 않도록 조심했다.

 

시간을 들여 천천히, 그리고 오래오래 잘 가꾸어진 책방이었다.

피아노도 맘대로 연주하라고 가져다 뒀다.

 

뭔 이런 멋진 책방이 다 있나 싶었다.

 

2층 작은 공간 안에서

작은 손편지를 타자기에 넣어서 글자를 새기는 소녀가 보였다.

타닥, 타닥 한자, 한자 타이핑으로 마음을 담아 내는 모습이 너무 이뻐 보였다.

 

머물면 머물수록 빠져드는 공간이었다.

바쁜 일상에 한 번씩 찾아오면 현실을 잊고 편안함의 공간을 제공해 줄 것 같은 공간이었다.

의자도 있고 누워 책을 볼 수 있는 침대도,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도 있는 책방

 

나도 이런 책방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런던에서 봤던 노팅힐 책방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책방이었다.

 

 

[영국(29)] 노팅힐 Notting Hill

다음 장소까지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다. 런던의 지하철을 타는 것은 언제나 조금 설레는 일이다. 오랜 역사가 말해주듯, 시설이 조금은 낡고 불편한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그래도 빠르고 쾌적

mytripstory.tistory.com

 

다시 나온 책방

잠시 영화를 한 편 보고 막 극장을 나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머무는 것만으로도 이런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세익스피어 앤 컴퍼니 책방이었다.

 

2016.08.13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