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38)] 이르쿠르츠에서 서울로, S7항공 이용하기

국외여행/러시아 Russia

by 청년여행 2024. 4. 15. 00:30

본문

이르쿠츠크에서 한국으로 가야 할 때가 됐다.

국제선 청사로 가기 전에 이르쿠츠크 국내선 청사에 먼저 들려야 했다.

아침에 맡긴 짐을 먼저 찾고 국제선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No. 321

짐을 맡기고 받아뒀던 번호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잘 챙겨뒀었다.

덕분에 가벼운 마음으로 바이칼 호수 한나절 여행을 잘 마칠 수 있었다.

짐을 찾아서 이제 국제선 청사로 이동을 했다.

딱 붙은 건물은 아니지만 걸어서 5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에 국제

선 청사가 있었다.

공항 자체가 크지 않아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이번 내 열흘 여행을 함께한 내 캐리어(슈트케이스, SuitCase)와 크로스 백

저 가방은 부산에서 2016년에 아디다스 마이런 마라톤에 참가해서 받은 가방인데

이후 내 여행에 늘 동행을 하고 있다.

S7항공, C7-6303편

서울(인천)행 내 S7비행기는 오후 6시 30분에 출발해서 한국시간 저녁 11시 15분에 도착을 하는 일정이었다.

내일 월요일에 사무실 출근을 해야 하는데, 저녁 11시 도착이라 정말 알차게 이번 여름휴가를 보냈다.

티켓팅을 하고 자리에 앉아서 시간을 보냈다.

공항은 크지 않았지만 국제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로 엄청 붐볐다.

공항이 좁았기 때문에 마음대로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할 수는 없었고

순서를 기다려 항공편을 호명하면 그때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할 수 있었다.

세관 신고, 짐 검사하는 구역도 좁아서 한 줄 서기를 통해 구역을 통과해야 했다.

내가 여행을 하며 이용했던 국제선 공항 중에 가장 작은 공항이었지만

그래도 가장 정감이 가는 공항이었다.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하니 바로 게이트 앞 대기실이 나왔다.

대기실 주변으로 작은 면세점이 있었는데, 공항규모가 작아서 면세점도 많지 않았다.

S7항공권

어떤 나라에서는 비행기를 탈 때 항공권에도 이렇게 출국도장을 찍어 준다.

더 기념이 되고 좋다.

신기한건, 게이트(Gate) 번호가 적혀 있지 않다.

이르쿠츠크 국제선 공항에는 게이트가 2개밖에 없다.

1번, 아니면 2번 게이트

그런데 그 게이트가 서로 붙어 있기 때문에 게이트를 표기하는 게 큰 의미가 없다.

활주로에 S7항공 비행기가 정렬되어 있었다.

내가 타고가는 비행기인지는 확실하지 않았지만, 브리지를 바로 연결해서 비행기를 타는 건 아닌 것 같았다.

비행기 탈때 브리지로 바로 비행기를 타는 게 나름 재미인데, 이르쿠츠크 공항에서는 그럴 수 없었다.

몇 개 없는 면세점이지만 그래도 가만히 앉아 있기 심심해서 면세점을 돌아다녔다.

나는 면세점 몇 곳을 둘러보다가 주류 면세점에서 선물용으로 발렌타인을 하나 구매 했다.

2개밖에 없는 게이트지만

그래도 출발 시간이 되면 게이트 번호를 불러주면서 탑승하라는 안내방송을 해주신다.

방송을 들어보니, 인천행 6303편 항공 게이트는 1번이었다.

나도 늦지 않게 줄을 서서 비행기를 타러 활주로로 나갔다.

저기 멀리 활주로에 내 비행기가 나를 기다리고 서 있었다.

게이트에서 활주로까지도 멀지 않았기 때문에, 버스가 아니라 걸어서 비행기로 이동했다.

예전 호주의 골드코스트(Gold Coast)에서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를 탈 때

걸어서 비행기를 타러 간 적이 있었던 것 같다.

이것도 다 추억이 된다.

[국외여행/일본 Japan] - [오사카] 시드니-골드코스트-도쿄, 그리고 오사카

[오사카] 시드니-골드코스트-도쿄, 그리고 오사카

1년 간의 호주 생활을 마치고 귀국을 하는 날이다. 하지만 한국으로 바로 가지 않고 일본을 거쳐서 가기로 했다. 그리고 일본을 거쳐 가는 길에, 오사카와 간사이 지역을 여행을 하기로 했다. 8월

mytripstory.tistory.com

이륙하고 저녁을 먹었다.

생선을 함께 데운 밥과 빵, 치즈와 햄, 그리고 초콜릿을 받았다.

이르쿠츠크에서 인천까지 약 6시간 정도 비행을 했는데,

나는 이 저녁을 엄청 맛있게 먹고는 또 깊은 잠에 빠져들었다.

인천에 도착하기 전에

잠시 화장실에 들렀다가 비행기 내부를 사진으로 찍었다.

시트가 3-3열로 그리 크지 않은 비행기였다.

서울-부산을 오갈 때 자주 탔던 비행기 시트 열과 같은 비행기였다.

이 비행기를 타고 6시간을 날아 나는 집으로 돌아왔다.

다음 날 아침 일찍 사무실로 출근을 했다.

오랫동안 비워두기도 했고, 새로운 마음으로 또 힘을 내어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물로 사 온 마트료시카와 러시아 초콜릿을 사무실 사람들과 나눠 먹으면서

짧지만 길었던 내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