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국(63)] 다시 맛보는, 런던 웍투웍 Wok to Walk

국외여행/영국 United Kingdom

by 청년여행 2023. 8. 27. 23:34

본문

반응형

리버풀에서 런던으로 이동 중인 일행이 도착하기 전까지 주어진 개인시간 동안
빠르게 또 점심을 혼자 해결해야 했다.
 
어떤 것을 점심으로 먹을까 고민하다가,
2년 전 런던에 여행을 왔을 때 먹은 것 중에 맛보고 싶은 것을 다시 먹어보자 생각을 했다.
 
지난번 여행 때 코벤트가든에서 맛본 쉑쉑버거(Shake Shack Burger)가 길가에 보였지만,
이번에 먹어보고 싶은 것은 쉑쉑버거는 아니었다.
 
[국외여행/영국 United Kingdom] - [영국(13)] 쉑쉑버거(쉐이크쉑 버거) ShakeShack Burger, Covent Garden

[영국(13)] 쉑쉑버거(쉐이크쉑 버거) ShakeShack Burger, Covent Garden

조금 전까지 성악 공연을 멋지게 보고 있는데, 점심을 먹지 않은 탓에 갑자기 허기가 지는 것이 느껴졌다. 하루 종일 점심도 먹지 않고 걸었더니, 진짜 너무 배가 고팠다. 공연이 아직 끝이 난 것

mytripstory.tistory.com

 

웍투웍 Wok to Walk
내가 점심으로 선택한 곳은 이곳, 웍투웍이었다.
 
쉑쉑 버거도 발음이 비슷한 2개의 단어, Shake와 Shack를 이용해서 이름을 지었는데,
웍투웍도 중국식 팬(pan)인 Wok과 걸음을 뜻하는 Walk를 이용해서 상호명을 지었다.
 
[국외여행/영국 United Kingdom] - [영국(33)] 웍투웍 Wok to Walk

[영국(33)] 웍투웍 Wok to Walk

런던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웍투웍 Wok to walk 중국에서 사용하는 요리용 팬, 웍(Wok)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는 콘셉트인데 걸으면서(walk)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mytripstory.tistory.com

처음 런던에 왔을 때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았다.
한국에 돌아와서도 가끔씩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다.
 
동양의 맛과 풍경이 가게의 컨셉이었는데 정작 중국이나 한국, 일본, 혹은 동남아에서도 지점이 없어서 쉽게 맛볼 수가 없었다.

나는 2019년 휴가 때 러시아 모스크바에 들러, 구글링을 통해 어렵사리 웍투웍 지점을 찾아갔었지만
방문하기 얼마전에 폐점을 한 상태였다.
정말 폐점한지 얼마되지 않은 상태인지 인테리어도 거의 그대로였고 구글의 영업 정보도 아직 영업중으로 확인되던 그런 웍투웍 모스크바 지점이었다.

여담이지만 올해 2023년 8월,
이 글을 쓰는 지금으로부터 불과 2주전에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웍투웍에 들러 다시 이 맛을 봤으니,
런던 웍투웍 이후 5년만에 다시 이 맛을 보게되었다.

나에게는 정말 소중한 웍투웍인 샘이다.
 

현재 런던에는 5개의 지점이 있는데,
이번에 내가 찾은 지점은 레스터 스퀘어(Leicester Square) 역 근처에 있는 크랜번 스트리트(Cranbourn St.) 지점이었다.
 
2년 만에 왔지만 가게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익숙한 인테리어 모습에
마치 단골집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만큼 다시 참 와보고 싶었던 곳이고 그리웠던 맛이었다.
 

메뉴도 다시 먹어보고 싶은 음식으로 주문했다.
 

면보다는 쌀로 Whole Grain Rice
토핑은 씹히는 맛이 좋은 Beef
그리고 소스는 Hot Asia
콜라 음료 추가까지

 
이번에는 테이크아웃이 아니라 홀에서 앉아 먹고 가기로 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정말 순식간에 주문한 음식을 만들어 주신다.
홀에서 먹더라도 종이 포장지에 이쁘게 음식을 담아서 내어주셨다.
 

오랜만에 다시 맛보는 웍투웍의 맛은 한국사람인 내 입맛에 딱 맞으면서도
이국적인 향과 맛이 같이 나는 그런 맛이었다.
 
보기에는 이래도, 맛이 참 좋다.
한 끼 식사라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오랜만에 먹었더니 2년 전 내 모습이 생각이 났다.
런던 소호 골목 어딘가에서 늦은 저녁을 먹었던 나의 모습
다시 이렇게 웍투웍과 추억이 하나 더 늘어난 것 같았다.

아쉽게도 그때 먹었던 지점은 지금은 없어진 것 같아 보였다.
 

홀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데
점심시간에 맞춰서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들어오고 나가는 모습이 보였다.
홀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는데, 포장을 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다.
 

2년 전에 찍었던 사진과 비슷한 모습으로
종이컵을 손에 들고 다시 사진을 찍었다.
 
[국외여행/프랑스 France] - [프랑스(1)] 유로스타 타고 런던에서 파리 가기 To Paris fr London with EuroStar

[프랑스(1)] 유로스타 타고 런던에서 파리 가기 To Paris fr London with EuroStar

어둠이 채 다 가시기 전에 숙소를 나섰다. 숙소 1층의 펍은 레스토랑으로 모습을 바꿔 숙박객들에게 아침을 내어주고 있었다. 레스토랑과 외부 조명이 채 가시지 않은 어둠을 밝히고 있었다. 오

mytripstory.tistory.com

프랑스로 가기 위해 유로스타(Eurostar)를 기다리면서 먹었던 기억도 떠오르면서
깊은 추억에 잠긴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대한민국에도 지점이 생기면 자주 맛볼 수 있을 텐데,
그게 아니라면 가까운 동남아시아지역에도 지점이 있으면 좋겠다.
 
쉽게 맛볼 수 없는 웍투웍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을 들여 맛을 음미하고, 남김없이 깨끗하게 점심을 먹었다.
 

든든히 점심을 먹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을 했다.
시간이 오래 지나도 기억에 남은 그런 추억을 새롭게 만들고 싶었다.
 
2018.08.17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