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여행] 키노쿠니야 서점, Books Kinokuniya

국외여행/호주 Australia

by 청년여행 2022. 4. 20. 00:47

본문

반응형

시드니 시티 한가운데, 큰 서점이 하나 있다.

 

키노쿠니아 서점, Books Kinokuniya, Sydney

갤러리 빅토리아(The Galeries Victoria) 2층에 위치해 있는 엄청 큰 서점인데,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일본의 대형 서점 브랜드이다.

우리나라 교보문고와 같은 느낌이다.

이렇게 시드니 시티 한가운데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

한국 사람으로서 참 부럽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고 그랬다.

 

한국 서점은 스트라스필드(Strathfield) 한인타운에 몇 개 있었지만 이렇게 거대한 규모는 아니었다.

그런데 시티 한가운데에 이렇게 큰 규모로 일본 서점이 있다는 것은 부럽고 얄밉고 그랬다.

반응형

서점에는 영어로 된 서적과 함께 많은 일본 서적을 볼 수 있었는데,

그만큼 호주에 일본 사람도 많이 살며 여러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 같았다.

2009년, 이때까지만 해도 호주에서 일본인의 대우는 한국인과는 달랐다.

 

한국 사람은 세컨비자(2nd Visa)를 받기 위해 농장에서 90일간 Tax Job을 했었어야 했지만,

일본 사람은 원하면 특별한 조건 없이 세컨비자를 받을 수 있었다. (지금은 세컨비자 조건이 바뀌었을지도 모른다.)

그런 와중에, 시티에서 이렇게 큰 일본 서점 브랜드를 보니 부럽기도, 얄밉기도 했던 것 같다.

 

사실,

주눅이 들었다가 맞는 표현인 것 같다.

하지만 내색은 하지 않았다.

중요한 건 겉모습이 아니니까.

 

이날 이후, 한국에 귀국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슴속에 새기게 된 멘트가 하나 있다.

 

「겉모습에 속지 않도록 하세요.
현실은 언제나 단 하나뿐입니다.」

- 1Q84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