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15)] 이노상 분수 Fontaine des Innocents

국외여행/프랑스 France

by 청년여행 2023. 3. 14. 21:23

본문

반응형

퐁피두 센터, 스트라빈스키 광장 근처에 이노상 분수가 있다.

파리의 젊은이들이 약속 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장소 중 한 곳이다.

이노상 분수 Fontaine des Innocents
앙리 2세의 파리 입성을 축하하기 위해 1549년 피에르 레스코(Pierre Lescot)가 설계하고
장 구종(Jean Goujon)이 조각한 분수대다.
원래 생드니 거리에 세워졌었는데 1786년 이노상 광장(Square des Innocents)으로 이사 왔다.
현재 파리에 남아있는 유일한 르네상스 시대 분수다.

 

이 분수대는 사실 모조품이다.

원본은 루브르 박물관에 있다.

그런데 모조품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잘 만들었다.

 

분수라고 해서 찾아왔는데 사실 내가 생각하는 분수랑은 조금 다른 모습이었다.

분수보다는 종탑 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다.

 

반응형

 

원래 이노상 광장은 묘지가 있던 곳이었는데 18세기에 묘지를 없애고 광장으로 조성했다.

이노상 과장이 조성되면서 함께 이곳으로 옮겨온 이노상 분수대는 세밀하게 복구되었고

여기 레알(Les Halles) 지구의 상징이 되었다.

 

작은 집과 같은 분수대는 아치 모양으로 네 개 문이 나 있었다.

가운데 작은 잔 같은 조형물이 있고, 물이 흘러넘치도록 만들어 놨다.. 고 하던데,

아무리 봐도 물이 흘러넘치지는 않았다.

 

겨울에 오면 흘러넘치는 물이 그대로 얼어서 장관을 이룬다고 하던데,

겨울에 한 번 더 와야 하나..?

 

 

 

파리는 어디를 가나 카페가 참 많다.

그리고 그 모든 카페가 하나 같이 여유롭고 풍요로워 보였다.

 

2016.08.12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